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구입후기

중고차 구입 후기 1 - 더 뉴 카렌스를 구입하다.

by 닥터낌 2022. 6. 17.
728x90

이전에 사용하던 폭스바겐 골프 7세대를 팔고, 패밀리카로 활용 가능한 중고차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여러 회사에서 제공하는 앱을 이용하여 둘러보고 중고차 매물이 많은 곳을 선정하여 구입.

요즘 기름값이 하늘 높은 줄을 모르고 상승하고 있고 이후로도 가격이 안정될지는 미지수. 그래서 유지비가 저렴한 LPG 모델에서 구입하려고 하다 보니 선택할 수 있는 차 종류가 그리 많지가 않았다. 

그래서 우리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차량은 기아 자동차의 더 뉴 카렌스.

카렌스는 몇세대를 거치면서 출시가 되었지만 더 뉴 카렌스를 마지막으로 단종이 되었다. 가성비가 좋은 차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해서인지 결국 외면받고 저조한 판매실적 때문이라고 한다. 

 

중고차든 신차든 차량 가격외에 세금 등이 있다. 그래서 미리 견적을 내어보니 세금 등이 포함된 이전 관리비가 148만 원가량이 추가.

실물을 보기 위해 부천에 있는 중고차 시장으로 가보았고 실제로 우리가 봤던 차가 있었다. 이전에는 허위매물등이 많아서 문제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이런 대기업이 관리를 잘해서인지 허위매물이 많이 사라졌나 보다.

 

사실 카렌스를 구입하기 전에는 그렇게 썩 마음에 들지가 않았다.  큰 이유가 카렌스가 3세대(올 뉴 카렌스, 더 뉴 카렌스)로 넘어오면서 K3 플랫폼을 베이스로 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기존의 카렌스보다 작아졌다. 그러면서 디자인을 곡선형으로 처리해서 실내공간은 더욱 작아짐. 

그러나 필자의 이전 자동차가 폭스바겐 골프라서 그런가? 더 뉴 카렌스 중고차 실물을 보았을 때 체감상 광활한 공간 때문에 나의 마음을 확 잡았다. 각도가 조절한 2열 시트와 숨겨져 있는 3열 시트, 그리고 시트를 접었을 때 확보되는 엄청난 공간. 누군가는 패밀리카로는 약간 부족하다고 평을 했지만, 우리가 보았을 때는 정말 넓었고 오히려 차가 더 컸으면 관리가 그만큼 힘들다. 실내 옵션도 폭스바겐 골프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기능들이 있었다(물론 골프에도 카렌스에는 없는 좋은 옵션이 있다).

 

침수 내역 없음. 렌트 이력 없음. 연식 짧음. 키로수 짧음.

그리고 중요한 것은 엔진의 상태, 엔진을 열어보았을 때 누유가 없이 상태가 좋은 것을 확인.

주행해도 문제없는 것을 확인.

 

그래서 더 뉴 카렌스는 나의 최대 구매 포인트였던 실내공간 확보와 저렴한 유지비로 나의 마음을 잡았고, 그 이외에 걱정되었던 차량 문제들이 발견되지 않아 구매하기로 결정.

 

 

 

우리랑 같이 잘 지내보자 더 뉴 카렌스. 

이전에 골프 차동차에는 "오예"라고 이름을 지어주었는데 이 녀석도 이름을 지어줄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