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구입후기

중고차 구입 후기 3 - 냄새 제거 및 멸균을 위한 실내크리닝을 일산 하이케어에서 하다.

by 닥터낌 2022. 6. 17.
728x90

구입한 더 뉴 카렌스 중고차의 두번째 문제.
냄새가 엄청 강하다. 차를 구입할 때 방향제 냄새가 차안에 완전 진동을 했다. 얼마나 강한지 중고차를 구입하고 집에 주차를 하고 나니 머리가 아프다. 옷과 마스크에도 방향제 냄새가 배여있다. 와이프가 차 구경을 하러 진입했다가 냄새가 너무 독해서 바로 내렸다.

이전 주인이 담배를 많이 폈나보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렇게 차가 방향제 냄새에 범벅이 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래서 처음에는 간단하게 외부내수 세차 5 만원 내외에서 해결하려고 했지만, 도저히 안되겠더라.

네이버 지도

하이케어 일산점

map.naver.com


일산에 평이 좋은 하이케어라는 업체가 있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크리닝 옵션이 있는데, 우리는 Full Care 실내 크리닝을 하기로 결정했다.
아이도 태워야 하고 이전 주인이 담배를 많이 핀 것 같아서 단순한 크리닝으로는 문제해결이 되지 않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사장님께 차를 보여드렸더니 사장님은 차 문을 열자마자 코를 찡그리며, '어우.. 무슨 방향제가 이렇게.'' 머리 안 아프셨어요?'
이전 주인이 골초였던 모양이다. 여기 저기 자세히 보니 시트가 있는 천정에는 누런 얼룩이 있었고 전체적인 톤이 누렇게 되어 있었다. 에어컨을 틀어보니 에어컨 안쪽에서도 냄새가 올라왔다.

우리의 예상대로 단순한 세차로는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없었고 Full Care 실내 크리닝 작업을 해야 90% 가량 냄새를 잡을 수 있다고 했다.
전면 유리에 경화제를 사용한 발수코팅 서비스를 받기로 하고, 예상보다 오래 시간이 걸리는 것(4시간 작업이었으나 6시간 예상)을 감안하여 추가금을 주고 서비스 진행.

더 뉴 카렌스 분해? 시작 ㅋㅋㅋ 어휴 더러워라.

실내 시트를 다 탈거해서 본격적인 청소를 한다.


여기는 어디 팬이라고 했는데 어딘지 모르겠지만 깨끗하게 되었다.


에어컨 내부공간 및 에바포레이터도 내시경을 이용하여 청소.


에어컨 내부청소를 하면서 나오는 물을 단계적으로 받아서 확인.
아 ... 에어컨 내부가 저렇게 더러웠다니;; 청소하기를 잘했다 생각이 된다.


결국 청소가 완료. 청소전과 후가 뚜렷이 구분이 된다...;; ㅎㅎㅎㅎㅎ
생각보다 청소가 일찍 끝나서 5시간 가량 걸렸다. 내가 사장님께 왜 일찍 끝났냐고 물어보니 전 직원이 다 달라붙었다고 한다.
감사합니다 ㅜㅡ



여기서 발견한 3번째 문제.
이전 차주가 무슨짓을 한지는 모르겠지만, 차 바닥 깊은 곳에서 흙이 계속 나온다. 하도 어이가 없어서 차 바닥을 약간 분해 해 보았는데, 그 깊은 곳까지 흙이 쌓여서 굳어 있었다. 색으로 보아서는 황토인데, 도기를 굽는 사람이었나? 혹시나 침수차량인지 확인을 해 보았는데, 확실히 침수차량은 아니다. 하이케어 사장님과 직원분들 우리 차 청소하느라 고생고생 Dog고생. 미안할 정도이다.


여하튼 이렇게 작업을 하니 그렇게 심하던 냄새가 대부분 사라졌고, 더이상 머리가 아프지 않다.
이제 실내 청소도 끝났으니 약간의 실내 튜닝 및 짐들을 본격적으로 넣어야 겠다.



728x90

댓글